대동,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입력 2024년05월21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개 분야 93개 항목 기준 통과
 -미래사업에 필요한 보안 인프라 취약점 제거

 대동이 영국에 본사를 둔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 등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최신 버전으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한 정보보호정책, 물리·기술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총 4개 분야의 93개 항목에 대한 기준을 통과해야 된다. ISO 인증은 획득 시 3년간 유효하며 인증 유지를 위해 매년 사후관리 심사를 받아야 한다.

 대동은 이번 획득을 통해 글로벌 기업 간 사업 시 요구되는 기업 정보보호에 대한 객관적인 역량을 해당 인증서로 대체해 신뢰 구축 속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 플랫폼, AI 기반의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팜, 로봇 등의 미래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필수인 정보시스템과 네트워크 등 정보 보안 인프라 취약점을 사전 제거하고 보안성을 향상시켜 사업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인증을 통해 기업 정보 보안 수준 향상, 비즈니스 안정성 제고,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법적 준거성 확보, 침해사고, 집단소송 등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피해 최소화, 기업의 대외 이미지 및 신뢰도 향상 등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준식 커스터머 비즈(CustomerBiz) 부문 부문장은 “이번 국제 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글로벌 비즈니스 시장 환경에서 대동의 대외 신뢰도와 사업 안전성, 미래 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며 “추후에는 대동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 정보와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701)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