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존원과 콜라보 통해 특별 에디션 제작

입력 2024년07월04일 10시57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프랑스 훈장 받은 아티스트 존원 
 -'파블로X F40 존원 에디션' 완성

 

 파블로항공이 프랑스의 그래피티 아트스트인 '존원(JonOne)'과 콜라보해 특별한 드론인 '파블로X F40 존원 에디션'을 완성했다고 4일 밝혔다.



 

 화려한 색감과 독창적인 감각으로 자유와 젊음을 표현하는 존원은 거리의 낙서를 현대 미술로 발전시킨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2015년 프랑스 최고 권위의 명예 훈 장인 '레지옹 도뇌르'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콜라보는 내한한 존원이 지난 6월28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파블로항공 본사에 직접 방문해 진행됐다. 존원은 파블로항공의 불꽃드론 '파블로X F40'을 캔버스로 삼아 작품을 완성했다.

 

 화가 존원은 "미래 기술인 드론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은 매우 흥미로웠다"며 "파블로항공 직원들의 젊은 에너지와 밝은 기운 덕분에 즐겁게 작업에 몰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파블로항공이 드론쇼에서 내 작품을 모티브로 활용한다면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작품이 하늘에서 펼쳐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협업 의지를 나타냈다.

 

 파블로X F40은 파블로항공이 개발한 국내 유일의 불꽃드론이다. 2019년 국내 업체 최초로 드론아트쇼를 선보인 파블로항공의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응축한 제품이다. 글로벌시장 판매를 목표로 본격적으로 양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이사는 "파블로 피카소가 하얀 도화지에 창의적인 그림을 그리듯 저희도 혁신적인 드론 산업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비전을 담아 그의 이름을 본 따 사명을 지었다"며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 삶을 풍요롭고 이롭게 하는 기술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