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최고급 미니밴' LM500h 출시..1억4,800만원부터

입력 2024년07월24일 09시00분 박홍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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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급감 극대화한 2열 특화 사양 갖춰
 -승차감·정숙성 높이는 기술 대거 적용

 

 렉서스코리아가 24일 서울 강남구 엔헤이븐에서 LM500h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LM500h는 2세대로 거듭난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다. 편안함과 정숙성, 쾌적한 승차감을 바탕으로 탑승객을 고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외관은 ‘품격 있는 우아함(Dignified Elegance)’을 키워드로 고급감을 강조했다. 렉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바탕으로 차체와 매끄럽게 이어지는 심리스 타입 그릴을 적용했으며 헤드램프 및 상단부는 크롬 마감으로 현대적이면서도 강인함을 표현했다. 

 


 

 측면은 안정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수평 루프와 사이드 몰딩 및 낮고 길게 뻗은 벨트라인은 탑승객의 시야를 확보하는 기능성과 함께 넓은 좌석 공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후면부 리어 필러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이어지는 입체적인 흐름은 LM만의 인상적인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L자형 시그니처 바 램프 상단에 램프를 추가해 독특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인테리어는 일본 특유의 환대 정신 '오모테나시(おもてなし)' 에서 영감을 얻었다. 운전석은 차와 운전자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정교하게 제작한 리얼 우드 스티어링 휠과 착좌감을 극대화한 메모리 시트로 쾌적함을 강화했다. 14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운전자 편의성도 배려했다. 

 



 

 LM500h의 핵심은 2열이다. 장인정신이 깃든 가죽 소재와 메탈 장식, 화살 깃을 뜻하는 야바네(やばね) 패턴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우드그레인을 더했다. 2열 시트에 개별 탑재한 멀티 오퍼레이션 패널은 공조, 조명, 루프 및 선셰이드, 시트,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탑승객의 컨디션에 맞춰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조, 조명, 릴렉세이션 기능, 시트 포지션 등을 4가지 모드로 제어할 수 있다. 

 

 4인승 로열 그레이드 트림은 48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파티션을 갖추고 있다. 특히 1열과 2열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는 디밍 및 수직 개폐 기능을 갖춘 파티션을 갖춰 2열 탑승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파티션에는 흡음재를 적용해 대화나 음악 등을 차단할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는 좌·우 화면 분리 기능으로 효율성도 높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멀티태스킹 업무 및 영상 감상을 지원한다. 또한 2열에는 2단계로 온도 조절 가능한 전용 냉장고, 파티션 글로브 박스, 우산 거치대 등 각종 편의사양을 더해 거실처럼 편안한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편안하고 뛰어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는 VIP 시트는 모션 캡쳐 기술을 기반으로 탑승객의 신체 움직임을 세세하게 분석해 개발했다.VIP 시트는 각기 다른 2종류의 충격 흡수재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탑승객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지탱하는 구조로 제작했으며, 시트 흔들림을 억제하기 위해 쿠션 프레임과 레그 프레임 사이에 방진고무를 설정하여 진동을 대폭 줄였다. 특히 로열 그레이드의 2열 시트에서는 세계 최초로 신체 부위별 공조 기능을 탑재해 차량 부품 및 탑승객의 체온을 감지하고 부위별로 필요한 공조를 설정한다.

 

 6인승 이그제큐티브(Executive) 그레이드에 적용한 VIP 시트는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트 히터와 암레스트 열선을 적용해 장거리 운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열 시트는 최대 480㎜ 롱 슬라이드가 가능하고 3열까지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3열은 좌우 개별 팁업 폴딩이 가능해 목적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시트 배치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크레빈슨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편안한 탑승을 돕는 유니버설 스텝, 리어램프 사이드 상단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동식 파워 백 도어, 파노라믹 뷰 모니터 등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2.4ℓ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기반으로 합산 출력 368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습식 클러치를 탑재한 6단 자동변속기와 다이렉트4 AWD 시스템으로 100:0부터 20:80까지 다양한 동력 배분을 지원한다. 

 


 

 승차감과 정숙성을 높이기 위한 구성도 눈길을 끈다.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뒤틀림 강성을 높이고 전륜 맥퍼슨 스트럿과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새롭게 설계해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자식 서스펜션은 주파수 감응형 밸브를 결합해 다양한 도로에서 진동을 폭넓게 흡수해 부드럽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스무스 스탑 컨트롤을 탑재해 정지 직전의 제동력을 조정함으로써 정지 시의 갑작스러운 충격을 최소화하고 운전자와 탑승객의 피로도 줄였다

 

 렉서스 최초로 적용한 리어 컴포트 모드는 주행 중 전자식 서스펜션(AVS)의 감쇠력 특성을 뒷좌석 승차감 우선으로 변경한다. 여기에 가속 및 제동 성능을 통합 제어해 가감속 시 차량 자세의 급격한 변화를 완화한다. 또한 차량 제동 자세 제어는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에 따라 전후륜 제동력 배분을 최적화하고 제동 시 롤이 발생하면 반대 방향으로 힘을 발생시켜 코너링 흔들림을 억제하는 롤 컨트롤 기능도 렉서스 최초로 탑재했다.

 

 이 밖에도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1열 및 2열에 적용한 어쿠스틱 글라스, 에어로 다이내믹스 개선, 슬라이딩 도어의 더블 실링 등으로 소음과 진동 저감을 통해 탑승객의 완벽한 휴식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LM500h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타협하지 않는 디테일, 차원이 다른 럭셔리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라며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부터 넓은 탑승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들을 통해 플래그십 MPV로 쇼퍼드리븐 시장에 진정한 퍼스널 모빌리티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M500h는 4인승 로열 그레이드와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가지 트림을 갖췄다. 가격은 4인승 로열 그레이드 1억9,600만 원,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1억4,80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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