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최상위 전기 SUV '마이바흐 EQS SUV' 공개

입력 2024년07월25일 17시28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럭셔리한 감성과 순수 전기차 기술력 결합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5일 최상위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 최초의 순수 전기차인 마이바흐 EQS SUV를 공개했다.



 

 마이바흐 EQS SUV는 독보적 럭셔리함에 최신 순수 전기차 기술력이 결합된 마이바흐의 첫 번째 전동화 제품이다. 지난해 상하이 모터쇼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수준 높은 럭셔리’를 구현함과 동시에 최상위 전기차 기준을 재정의하는 차로 평가받고 있다.

 

 외관은 벤츠 전기차의 패밀리 룩과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 및 레터링 등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여기에 8가지의 기본 색상 외에도 마이바흐에서만 제공하는 5가지 투톤 페인트 외장 색상도 유료로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내에도 완벽한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마이바흐 전용 나파 가죽 시트와 마이바흐 엠블럼 등을 적용해 더욱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앞좌석에서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탑재해 현대적 세련미와 함께 한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에는 고품격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해 마이바흐에서만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통풍 및 마사지, 목 및 어깨 온열 기능과 최대 43.5도의 리클라이닝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 종아리 마사지 기능과 앞 동반석을 움직여 바로 뒷좌석을 더욱 넓게 이용할 수 있는 쇼퍼 패키지 등 퍼스트 클래스에 버금가는 편의 품목을 적용했다. 또 4인승을 선택하면 냉장고와 삼페인 잔이 포함된 뒷좌석 센터콘솔을 적용해 최고급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과 7인치의 MBUX 태블릿을 기본 적용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손짓만으로도 직관적이고 지능적으로 차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돕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도 기본 탑재했다.

 

 이 외에도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하는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취향에 따라 감각적인 향기를 선사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탑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편의기능으로 차별화된 실내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바흐 EQS SUV는 실내와 트렁크 차단은 물론 단열재 및 이중 접합 유리, 파노라믹 선루프의 윈드 디플렉터, 차체 하부 패널의 특수 어쿠스틱 폼 등으로 소음 및 진동 유입을 줄여 최고의 실내 정숙성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만 주행할 수 있는 DCU(Disconnect Unit) 적용을 통해서도 주행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실내 소음 유입까지 줄여준다.





 

 이를 통해 탑승자는 차 내에서 완벽한 사운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15개의 스피커, 8개의 익사이터 등을 통해 총 790와트 출력을 갖춘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바흐 EQS SUV는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먼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4초만에 주파하며 WLTP 기준 약 61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주행 모드 중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는 기존 컴포트 주행 모드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으로 뒷좌석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해 최상의 승차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주행 속도에 따라 운전자가 직접 또는 자동으로 전고를 최대 25mm까지 높일 수 있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조향각이 최대 10도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한 기본 적용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준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는 이 날 행사에 참석해 “마이바흐 EQS SUV는 우리 브랜드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제품”이라며 “전동화 시대에도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브랜드의 목표가 고스란히 담긴 차인만큼 마이바흐만의 압도적인 럭셔리함과 최상위 전기 주행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바흐 EQS 680 SUV는 8월 중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2억2,500만원이다. 벤츠코리아는 추후 출시 시점에 맞춰 보다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