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강원도 원주에 진단센터 신규 오픈

입력 2024년08월16일 08시5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58개 지점 구축..60개소 돌파 앞둬

 

 엔카닷컴이 강원도 원주에 엔카진단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카진단센터는 엔카닷컴이 중고차를 진단 및 건수하는 직영 센터로 소비자들이 딜러의 중고차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이 같은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엔카닷컴이 유일하다. 

 

 진단센터에서는 '엔카진단'이 이뤄진다. 20여년이 넘는 중고차 진단 노하우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사고 여부, 옵션 유무, 등급 등을 확인하며 차 상태를 검수한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AI 기술 '모바일 진단 AI'를 도입해 옵션, 주행거리, 세부 차종 등 정확한 매물 정보를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매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딜러 및 상사를 대상으로 광고, 판매 솔루션 등을 제안하는 딜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진단센터는 신뢰매물을 만드는 거점으로 엔카만의 선도적인 중고차 시스템을 통해 지역시장이 보다 투명해지고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와 인프라 투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신뢰도 높은 매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 대구, 부산, 인천, 수원 등 국내 주요 중고차 시장을 중심으로 전국 지점 확대를 추진해왔다. 상반기에는 포항, 부산 오토필드, 순천 등 3개 지점을 오픈한 데 이어 창원 엠모터스, 원주 지점 신규 오픈으로 58개 지점을 구축했다. 제주를 제외하면 사실상 전국에 지점을 보유한 셈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