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대상 수상

입력 2024년08월23일 10시06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독창적인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 기여 

 

 아우디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축구선수 황희찬과 함께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으로 은상,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어플 리뉴얼’로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 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미래지향적이고 웹3.0 시대를 주도하는 혁신기업을 발굴해 통합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해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인사이트, 디지털 서비스혁신, 앱·웹사이트 품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등 총 6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이 콘텐츠로 아우디의 사륜구동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주행성능을 한강을 배경으로 위트를 곁들여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은 아우디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Story of Progress)’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진행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와 함께했다. 브랜드 철학인 ‘진보’의 가치와 ‘아우디 Q4 e-트론’이 제시하는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황희찬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의 모습으로 구현해 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인터뷰 영상은 아우디의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아우디와 황희찬이 추구하는 진보의 공통점을 강조하며 ‘도전하는 순간 진보는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더불어 아우디는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아우디코리아의 공식 유튜브를 포함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의 폭을 넓히고 ‘아우디 Q4 e-트론’의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을 더욱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은 아우디 코리아 딜러의 영업관리 모바일 웹/앱 시스템인 A.D.L의 보다 효율적인 시승 신청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위한 기능을 개선했다. 리뉴얼을 통해 모든 시승 신청 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시승 신청의 유입 유형과 소비자 특성별로 세일즈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강화했다. 이에 체계적인 세일즈 분석 및 최적화된 영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도 아우디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