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관리 및 비용부담 절감
-선택으로 1:1 맞춤 견적 제시
롯데렌탈이 롯데렌터카가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Biz car(비즈카)’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 래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차 래핑은 외부에 필름지를 붙여 도색을 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작업이다. 여러 광고 매체 중 소비자 주목률이 48%로 가장 높고 투자 비용 대비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렌터카가 첫 선을 보이는 래핑 서비스는 신차로 비즈카 렌트 시 제공한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구분없이 사업자라면 이용 가능하다.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차 종류, 트림, 옵션 등 원하는 계약조건과 래핑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면 맞춤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견적을 낼 수 있는 모든 차종에 래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차(모닝), 소형RV(레이), 세단(아반떼), SUV(투싼), 승합(스타리아), 픽업트럭, 화물트럭, 화물탑차 등 차종과 차급 및 용도에 따라 200여 개의 디자인 스타일을 제시한다. 1톤 트럭 중심의 화물차는 롯데오토리스에서 동일한 래핑 서비스 제공한다. 래핑 디자인을 고른 후 사업 홍보를 위한 로고와 이미지, 홍보문구를 직접 넣으면 커스터마이징 된 차를 미리 볼 수 있다.
롯데렌터카와 롯데오토리스에서 차 래핑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스톱 서비스, 사후관리, 비용부담 절감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먼저, 계약부터 출고까지 한번에 진행되는 것이 첫 번째 특징이다. 출고된 차를 받은 후 업체에 따로 래핑을 맡기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고 래핑이 모두 완료된 차를 받을 수 있다.
차 구매 후 래핑 업체를 직접 찾아 디자인 작업 및 비용을 협상하는 과정에 드는 시간과 비용, 수고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 개조가 필요한 차의 경우 특장 작업과 래핑 서비스를 한번에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사고 발생 시 한 번의 접수로 차 수리와 랩핑 원복까지 동시에 진행돼 관리도 쉽다. 사고면책금만 내면 별도의 래핑 원복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초기비용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래핑 비용이 월 대여료에 포함돼 계약 기간 동안 분할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이다.
회사 관계자는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래핑 차를 회사의 이동 광고판처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