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알리기 나서

입력 2024년09월09일 11시23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홈페이지 통해 주요 정보 공개
 -이노트란스 등 국내외 주요 전시도 참가

 

 현대로템이 9일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인 수소전기트램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차 개발 역사부터 디자인, 기술력 등 주요 특징까지 차와 관련한 핵심 용들을 집대성한 온라인 기반 종합 홍보 플랫폼이다. 컴퓨터나 모바일 등 기기별로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현대로템이 공개한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프리뷰, 개발 역사 , 디자인, 기술력 등 수소전기트램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파트 구성을 갖춰 차량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첫 화면에서 시청자를 맞이하는 프리뷰 영상은 수소전기트램의 내ㆍ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담아냈다. 

 

 특히 낮에는 매끄러운 차체 표면이 거울처럼 주변 환경을 비추며 맑은 이미지를 자아내고 밤에는 전두부에 자리잡은 흰색 시그니처 라이트(Signature Light)가 빛나며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수소전기트램의 다채로운 매력은 도시의 대표 상징물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홈페이지에는 지금의 수소전기트램이 개발되기까지의 개발 역사를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영상도 수록했다. 특별 영상에는 현대로템 담당자 및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수소전기트램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은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해 운용하기 때문에 전차선이 필요 없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고 1회 충전으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해 긴 노선에서의 운행에 최적화됐다. 

 

 디자인 파트에서는 수소전기트램의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를 통해 차량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외관을 여러 각도에서 둘러볼 수 있는 360도 뷰(View)와 함께 객실 및 운전실 가상현실(VR) 이미지를 넣어 수소전기트램의 전체적인 형상을 들여다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술력 파트를 통해서는 수소연료전지 등 수소전기트램에 적용된 핵심 기술 사양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작동 원리 설명, 제원, 효율성 등 세부 요소들도 소개해 수소 모빌리티가 생소한 시민들도 접근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시민들 곁에서 혁신적인 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소전기트램에 대해 누구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홈페이지를 제작했다”며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로 보는 재미를 더한 이번 홈페이지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이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향후 국내외 전시를 통해서도 수소전기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철도 박람회 '이노트란스 2024'를 시작으로 25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도 VR체험 및 디오라마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