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제자동차연맹 ‘3-스타 환경 인증‘ 획득

입력 2024년09월26일 09시48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포뮬러 E 오피셜 스폰서로서 높게 평가
 -모든 과정에 걸친 환경영향평가 진행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부여하는 최고 단계의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인증인 ‘3-스타 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FIA 환경 인증’은 모터스포츠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환경 관리 및 지속가능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부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환경 성과, 에너지 소비 감축, 물류 효율 개선, 폐기물 관리 최적화, 탄소 중립 프로그램 등의 진행 여부 등을 평가한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스폰서로서 기후 변화 대응 등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에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 원료 수급에서부터 타이어 생산, 폐기 후 재활용 등 타이어의 가치 사슬을 지속가능한 순환 루프로 전환하는데 집중해 왔다. 원재료 구매부터 제조, 운송, 재활용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걸쳐 환경영향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를 거치며 타이어 생산 시설, 생산 과정, 물류 등 전반의 과정에 대한 탄소발자국 추적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수준의 요건을 만족시키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21년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이 ISCC PLUS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헝가리공장도 해당 인증을 추가로 받았다. 

 

 이와 함께 2023년 8월에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50 넷제로’ 달성을 위한 중장기적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 탄소 감축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실질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