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코리아, '그레칼레' 풀 라인업 공개하며 럭셔리 SUV 시대 열어

입력 2024년10월16일 11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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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순수 전기 SUV
 -그레칼레 기술력 강조 및 이탈리안 럭셔리 알려

 

 마세라티코리아가 16일 내연기관, 마일드 하이브리드부터 한국 시장 진출 후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까지 럭셔리 SUV ‘그레칼레(Grecale)’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애스톤하우스에서 열린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하우스 오브 마세라티’에는 다카유키 기무라(Takayuki Kimura)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 지오반니 페로시노(Giovanni Perosino) 마세라티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CMO), 다비데 다네신(Davide Danesin) 마세라티 엔지니어링 총괄이 참석해 최근 연식변경을 거친 그레칼레의 풀 라인업을 직접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오반니 페로시노 CMO는 이탈리안 럭셔리의 특별함과 마세라티 브랜드에 깊이 뿌리내린 ‘알레그리아(Allegria, 기쁨)’의 아름다움에 대해 소개했다. 다비데 다네신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세라티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 그레칼레 폴고레의 첨단 기술력을 조명하며 안전성과 독보성을 강조했다.

 

 ‘폴고레’는 ‘번개’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다. 전기차에서도 마세라티 특유의 퍼포먼스와 성능, 사운드 등 매력을 그대로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내연기관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이어 그레칼레 폴고레가 추가되면서 마세라티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그레칼레 라인업을 완성했다. 그레칼레의 모든 라인업은 우수한 실내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며 ‘일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그레칼레가 다양한 엔진 타입을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는 자신이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우선순위와 특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레칼레 GT 및 모데나는 300~300마력의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그레칼레 트로페오는 F1에서 파생한 MC20 네튜노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530마력 가솔린 V6 엔진을 탑재했다. 트로페오에 적용한 엔진은 연료 소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트로페오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8초 만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85㎞/h에 달한다.

 




 새롭게 추가한 그레칼레 폴고레는 마세라티 특유의 하이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소비자를 위해 설계했다. 퍼포먼스는 전기차라는 조건에 타협하지 않는다. 400V 기술 기반의 105㎾h CATL 배터리를 장착한 그레칼레 폴고레는 100% 이탈리아에서 설계, 개발 및 생산한다. 최대 820Nm의 토크를 발휘해 브랜드 특유의 성능을 즐길 수 있으며 최고출력 410㎾ 및 최고 속도 220㎞/h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2025년부터 한층 새로워질 푸오리세리에(Fuoriserie)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마세라티는 GT, 모데나 또는 폴고레 등에 다양한 푸오리세리에 선택을 제공, 소비자는 원하는 구성을 카탈로그에서 선택하거나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 또는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푸오리세리에 전용 아틀리에의 숙련된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만의 드림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지오반니 페로시노 마세라티 CMO는 “한국은 마세라티에게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한국 소비자는 이탈리아 디자인과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으며 ‘알레그리아’를 앞세워 이탈리안 럭셔리, 성능, 혁신의 가치를 강조한다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다비데 다네신 마세라티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세라티 그레칼레는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혁신, 다재다능함, 럭셔리함 및 성능을 구현하지만 진정한 차별점은 최첨단 기술이다”라며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모든 드라이빙을 특별하게 만든다”고 전했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마세라티의 최우선적인 임무는 소비자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고 우리의 가치인 그란투리스모, 즉 ‘편안한 장거리 주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그래서 마세라티는 5년의 기본 보증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차를 관리하고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마세라티의 컨설턴트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그레칼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드림카를 만들 수 있도록 맞춤 제작 또한 도울 것이다. 한국의 더 많은 소비자가 그레칼레가 선사하는 ‘일상의 특별함’과 ‘알레그리아’ 정신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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