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상공인의 날 기념 ‘ST1’ 비즈니스 사례 공모

입력 2024년11월04일 09시12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종 주인공에게 국민관광상품권 증정
 -올해 ST1 출고 시 충전 크레딧 지원 및 할인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11월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ST1과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한편 ST1을 믿고 구매해주신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약 2주 동안 지금까지 ST1을 출고한 전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ST1을 잘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모집한다. 모집된 사연 가운데 ST1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준 3명을 최종 선정해 국민관광상품권 200만 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는 최종 3인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ST1은 ‘Service Type1(서비스 타입1)’의 약자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뜻하며 숫자 1은 그 중 첫번째 제품임을 의미한다. ST1은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샤시캡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 차다.

 

 현대차는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여러 소비자의 요구를 차에 적극 반영했으며 개발 단계의 샘플 차를 실제 업무에 투입해보면서 물류와 배송 사업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차를 내놓았다. 현대차는 지난 4월 물류 특화 제품인 카고 및 카고 냉동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 9월 샤시캡과 특장 하이탑을 선보이며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한편, 현대차는 11월부터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안에 ST1 카고 및 카고 냉동을 출고할 경우 200만 충전 크레딧을 지원한다(개인·개인사업자·법인 실차주 대상). 또 최대 600만 원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ST1은 소비자의 요구와 목소리를 기반으로 탄생한 만큼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이런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