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1월까지 기아360서 진행
기아가 내년 11월까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 기아360에서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기아가 지난 80년간 사람, 사회, 경제의 흐름 속에서 함께한 일상의 순간(Moments)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움직임(Movement)으로 이어져가는 모습들을 대중과 공감하고자 마련했다.
전시관에 들어가면 기아의 지난 80년 역사와 헤리티지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는 영상 전시물이 관객을 맞이한다. 곡선형의 전시관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운 모니터에 역사책을 넘겨보는 듯 연출된 영상으로 현장을 방문한 관객이 마치 역사의 흐름 속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반대편에는 핵심 상징물 모먼트 아카이브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다. 80년 역사의 의미를 담아 80여개의 정사각형 조형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만들었으며 관객은 순차적으로 변하는 화면을 따라 걸으며 기아의 역대 CI와 차, 광고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각 키워드를 대표하는 과거와 현재의 차를 1:1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대담함을 주제로 한 공간에서는 기존의 틀을 깨는 정신을 담아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이자 독자 개발 플랫폼 차종인 1세대 스포티지와 EV9을 함께 전시했다. 풍요로움을 표현한 공간은 마이카 시대를 열었던 프라이드와 전기차 대중화를 목표로 한 EV3를 전시했고 발전적임을 표현한 공간에는 봉고 신화를 만든 '봉고9'과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 하는 PBV를 전시했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헤리티지 전시를 통해 지난 80년의 시간 동안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지켜온 기아의 정신을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아의 헤리티지 방향성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헤리티지 전시는 별도 예약 없이 관람 가능하며, 도슨트 투어는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