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온라인 경험 강화 위한 홈페이지 새 단장

입력 2025년01월15일 09시32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용자 중심의 UI 및 UX 구현
 -개편 기념 회원가입 이벤트 진행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국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전국 단위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확대하고 있는 KGM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경험 플랫폼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확대하는 것은 물론 각 단계에 최적화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PC 및 모바일에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UI)을 구현한 ‘퀵 버튼’이 운영된다. 해당 영역에서는 간편 견적, 구매 혜택, 구매 상담, 시승 신청, 정비 예약 등 방문자들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의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태블릿이나 PC 등 다양한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아울러 영상과 모션 그래픽 등 시각적 요소를 대폭 늘려 차의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제품을 소개하는 페이지는 라인업별로 통일성 있는 짜임새의 UI를 제공한다. 익스테리어뷰, 인테리어뷰, 안전·편의·성능, 라인업, 커스터마이징, 상세 제원 등 제품 정보 탐색을 위한 기능에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반영함으로써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KGM 차 보유자들을 위한 서비스 접근 편의성도 개선했다. 서비스 네트워크 예약, 내 차 정비 이력 확인, 소모품 교환 이력 관리 등 정비 예약과 내 차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PC와 모바일에서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지난해 8월 선언한 KGM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 ‘실용적 창의성’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스토리를 비롯해 71년간의 제품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 1954 등 브랜드 카테고리 또한 새롭게 개편해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이번 국문 홈페이지 개편은 잠재 소비자의 구매정보 탐색 편의성 증가뿐만 아니라 KGM 차를 운행 중인 오너의 온라인 정비 예약과 부품 조회 등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라며 “나아가 오는 2월 예정된 글로벌 홈페이지 개편 오픈 시점에 맞추어 또 한 번의 국문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UI) 개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GM은 국문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기존 회원은 유지), SNS 포스트에 ‘좋아요 및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선착순 400명(소진 시까지)에게 최진영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컬래버레이션한 ‘KGM 2025 연간 플래너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