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매입·관리한 차 판매
롯데렌탈이 지난해 12월부터 베타 서비스 형태로 운영하던 중고차 사업을 이달 본격화한다.
롯데렌탈은 12일 중고차 브랜드 티카(T car)를 론칭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카의 특징은 롯데렌터카가 직접 관리한 차만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단기렌터카는 제외하고 기업 임원 및 관리자가 사용한 장기렌터카 중심으로 차를 공급한다. 롯데렌터카가 3개월마다 관리한 중고차인 만큼 법정 성능검사부터 보험 이력, 신차 구매 시점과 관리 이력이 투명한 게 특징이다.
주력 판매 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연식 3~4년차 현대차·기아다. 업계 최초로 엔진, 미션, 제동장치 등 주요 부품에 대해 6개월간 무상 보증 수리를 지원하며 7일 책임 환불제도 도입했다. 판매 이후에도 1년간 방문점검 및 엔진오일 무료 교체 서비스인 ‘차방정(차량방문정비 서비스)’과 '차방정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롯데렌탈은 티카 의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캠페인 슬로건은 '중고차 Trust & Total Care 시대 개막'이다. 'T car의 중심 철학인 Trust와 Total Care로 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광고 영상 2편을 선보인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중고차 소매 사업 진출 선언 이후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브랜드 티카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가 축적해 온 차량 관리 노하우와 플랫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중고차 구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지난달 경기도 부천시 국민차매매단지에서 신규 중고차 매매센터 '부천 매매센터'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문을 연 서울 강서구 가양동 매매센터에 이은 두 번째 중고차 매매센터다. 상반기 중 수도권에 추가 센터 개소도 앞두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