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제품 ‘볼핏’ 개발
한국타이어가 16일 국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함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해 개발한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제품 ‘볼핏(Ball-Feet)’을 공개했다.
볼핏은 야외 캠핑 체어 사용 시, 의자 다리가 지면 아래로 빠지거나 미끄러짐을 예방하는 용품이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볼핏은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으로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 등을 제공한다. 캠핑과 이동의 순간을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제품 상단부에는 한국타이어와 헬리녹스의 컴포짓 로고가 음각으로 적용돼 있다. 중앙부에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XT’ 패턴 디자인도 적용했다.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유니크한 오프로드 감성도 제공한다.
특히, 레이싱 타이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남는 컴파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오프라인 매장과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1년부터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Tread&Groove),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타이어를 재활용한 스니커즈 제작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RC카 타이어 개발 등 마케팅과 ESG를 접목한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