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부 서비스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
-태양광 에너지 활용한 친환경 설비 도입
스카니아코리아가 경기 서부권 소비자들에게 더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 직영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서비스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일대에 조성된 김포 학운 6 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공항과 항만, 수도권 주요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어 서울과 인천 및 경기 북부 지역 소비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김포 서비스센터는 총 대지면적4,861㎡, 건물 면적 1,596㎡의 규모로 스카니아 글로벌 기준에 맞춰 유럽형 서비스센터로 건립했다. 판금·도장을 포함한 총 9개의 작업장을 포함해 전용 휴게실, 식당, 차 판매 영업소 및 회의실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구비했다.
특히, 센터에는 태양광 패널이 설치돼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자체 전력을 공급받는 지속가능한 운영 방식을 채택했다. 스카니아코리아는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인프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김포 센터 개장을 통해 경기 등 수도권 지역 소비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카테리나 에르몰렌코바 스카니아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프라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며 “스카니아코리아는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고용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니아코리아는 이번 김포 서비스센터 개장을 포함해 전국에 총 2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7개는 직영 서비스센터로 국내 수입 대형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직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