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3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열어

입력 2025년05월26일 09시55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상금 500만 원 규모
 -7월 25일 수상작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창립 3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6월25일까지 한 달 간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한 수입차 소비자 및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 함께 회상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공모 주제는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촬영한 수입차와 가족의 일상을 담은 사진’이다. 수입차를 일상 속 동반자로 경험한 순간들을 기록한 작품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AIDA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모작은 공모전 응모 전용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은 1인당 최대 5점까지 가능하다. 단, 필름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휴대폰을 포함한 디지털 기기로 촬영 또는 스캔한 디지털 파일 제출 후 수상 후보작에 한해 진위 여부 확인을 목적으로 원본 사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해상도가 현저히 낮은 사진은 심사에서 감점 요인이 될 수 있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표현성, 대중성, 작품성 및 활용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결정한다. 1등(1인)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상당, 2등 5명에게는 각 2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이 주어진다. 3등(1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1만 원권)을 제공한다. 심사는 7월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고 수상작은 오는 7월25일 KAIDA 공식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은 수입차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소비자들의 삶 속에 존재했던 소중한 순간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돌아보는 행복한 시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