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이벤트와 차 관리 프로모션 제공
-국내 세일즈 경쟁력 지속 강화
한국타이어가 오는 6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지난 5월 부산 사직 종합운동장, 6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 이은 세 번째 행사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한국’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에 나서며 잠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친밀감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팝업에서는 타이어와 배터리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 3종이 마련돼 있다. 타이어를 굴려 볼링핀을 쓰러뜨리는 ‘타이어 스트라이크’, 타이어 튜브를 던져 막대에 거는 ‘타이어 링토스’, 배터리 모양의 타이머가 2초에 도달할 때 스톱 버튼을 누르는 ‘배터리 타임어택’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들에게는 휴대용 선풍기, 타이어 할인권, 5대 차 무상 점검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차를 이용해 경기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티스테이션의’ 쉽고 편리한 차 관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타이어 보이’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야구장에서 맥주를 판매하는 맥주보이 콘셉트의 타이어 보이들이 관람객 차의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을 점검하고 필요시 현장에서 무료 공기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지난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팝업 당시 프로야구 관람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모션 이용자에게는 공식 타이어 온라인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타이어 구매 할인 쿠폰도 증정해 실질적인 혜택도 더했다.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와 티스테이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개인 SNS 채널에 팝업 관련 게시물을 제시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구단 응원 용품 또는 한국타이어 브랜드 튜브를 증정한다. 행사 종료 이후 우수작 3개를 선정해 2025 시즌 한화 이글스 홈 유니폼(1명), 올드 홈 유니폼 짐쌕(2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치어리더와의 포토존, 전직 한화 이글스 외야수 김문호 선수 사인회, 한국타이어와 한화 이글스 브랜딩 요소를 활용한 응원 도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두산베어스 메인 스폰서십, 스트라이크존 팝업 등 프로야구를 매개로 다양한 연령대의 잠재 소비자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통 중이다. 동시에 타이어 교체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혜택 제공을 제공하며 국내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헤리티지를 스포츠 콘텐츠에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를 지속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