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 위해 다각도로 노력
-24시간 AI 챗봇 도입으로 편의 극대화
HS효성더클래스가 디지털 응대 혁신 및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등으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프리미엄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새로운 디지털 응대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접점을 한층 더 넓혀가고 있다.
우선, 디지털 응대 시스템 혁신을 통한 편의 극대화를 위해 24시간 AI 챗봇을 도입했다. 해당 챗봇은 24시 사고차 상담 전화 연결, 서비스 상품 안내, 차 관리 관련 Q&A,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 설명, 타이어 추천 등 다양한 종류의 응대가 가능하다. 빠르고 정확한 응답으로 전화나 대면 과정 없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물리적 거리를 좁히기 위한 전국 서비스 인프라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올 2월 선보인 ‘방배 서비스센터’는 서울 서초구 중심에 위치해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이와 함께 대형 워크베이 완비로 사고 수리 차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하루 정비 가능 대수도 일반 수리는 100대 이상, 사고 수리는 10대 이상 가능하다. 숙련된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시설을 기반으로 정제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개장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서비스센터’는 마이바흐 및 S-클래스 전 차종 수리가 가능하다. 시간을 우선시하는 캐리어 픽업과 딜리버리 서비스를 비롯해 서비스 어드바이저 및 테크니션과 1:1 매칭을 통한 수준 높은 맞춤형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이 외에도 서비스 지역 확대와 교통 접근성 증가를 위해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 및 청주 서비스센터 리뉴얼 개장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같은 프리미엄 정비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