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 등 첨단 인터랙티브 기술 제공
글로반트가 유니티와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반트는 유니티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 회원사가 됐으며 양사는 디지털 트윈, 자동차, 헬스케어, 생명과학, 제조 등 고성장 산업 분야에 최첨단 인터랙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반트는 유니티 서비스 파트너로서 기업들이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과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운영을 최적화한다. 또 고객 참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은 제조업 효율성을 위한 디지털 트윈 설계 및 구축, 자동차 및 산업 고객을 위한 차세대 시각화 플랫폼(고해상도 3D 맵, 애니메이션 아바타, 몰입형 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개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 글로반트는 유니티 제품을 기업 기술 스택에 통합하고 시장 진출 전략을 지원한다. 여기에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유니티의 신규 상업 시장 확대를 뒷받침 한다.
마틴 미고야 글로반트 CEO 겸 공동 창립자는 “디지털 혁신의 선구자로서 유니티의 기술이 산업의 운영, 참여, 진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음을 목격하며 큰 영감을 받고 있다”며 “전 세계 고객이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인터랙티브 교육, 시뮬레이션, 시각화 도구 등 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의 핵심은 글로반트가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유니티 플랫폼 인증 교육을 진행해 고객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유니티 인증 엔터프라이즈 기술 인력 풀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교육 이니셔티브다. 글로반트 팀은 매년 재인증과 지속적인 인재 개발 투자를 통해 유니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의 최전선에 설 수 있도록 한다.
알렉스 블룸 유니티 COO는 “글로반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몰입형 인터랙티브 경험이 필수적인 산업 분야에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자동차, 헬스케어, 제조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이 새로운 효율성을 확보하고 교육 및 디자인을 혁신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은 북미, EMEA, APAC 전역으로 확장되며 글로반트의 딜리버리 센터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활용해 유니티 기반 솔루션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