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드퀄리티 무료 제공 결정

입력 2025년08월28일 15시37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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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게임 내 광고 경험 향상 기대

 

 유니티가 모든 퍼블리셔들이 미디에이션 플랫폼에 관계 없이 애드 퀄리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독립형 SDK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발표에 따라 유니티는 플레이어의 안전을 보장하고, 브랜드 및 수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티의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유니티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광고 콘텐츠 품질이 플레이어 유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플레이어의 44%는 ‘광고 경험이 좋지 않을 경우 모바일 게임 플레이를 중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답했으며, 47%는 ‘광고 경험이 좋지 않을 경우 해당 모바일 게임을 삭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답했다.

 

 유니티의 ‘애드 퀄리티’ 툴은 투명성과 제어 기능을 기반으로 인게임 광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개발자는 플레이어 경험을 보호하고, 더 나은 품질의 광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의 창의적 및 상업적 성공을 강화할 수 있다. 

 

 애드 퀄리티는 광고 길이, 이탈률, 광고별 이탈 및 수익 등 중요한 UX(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제공하며, 25개 이상의 광고 네트워크에 걸쳐 게임 내 게재되는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플레이어 경험을 보호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유지할 수 있다. 향후 ‘애드 퀄리티’에는 AI 기반 문제성 광고 콘텐츠 자동 태깅, 각 스튜디오별 맞춤형 인사이트 보고서, 네트워크 간 추적 기능 강화를 위한 광고 소재 범용 ID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펠릭스 테(Felix Thé)  유니티 그로우 제품 및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고 플레이어를 확보하는 데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고, 개발자들은 그 어렵게 얻은 가치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제 모든 미디에이션 환경에서 애드 퀄리티를 무료로 사용함으로서 스튜디오들이 게임을 보호하고 신뢰를 구축하며 플레이어들이 광고의 안전성과 적절성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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