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서 어린이 교통안전 중요성 강조
-안전벨트 가드 제작 배포 등도 병행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경찰청과 함께 학교 앞 교통지도, 안전벨트 가드 배포 등의 교통안전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전개한다.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 모바일키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 앞 교통안전 지도, 안전벨트 가드 제작 및 배포, 라디오 광고, SNS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어린이 안전벨트 착용의 필요성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전파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30일 서울 서대문 인왕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교통안전 지도 활동을 기점으로 시작됐다. 이날 교통안전 지도에는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 김호승 치안감, 서울서대문경찰서장 김용웅 총경,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 이상국 위원 등이 참석해, 횡단보도 신호 준수 및 스쿨존 내 안전 운전 안내, 안전벨트 가드 전달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더불어,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맞춤형 안전벨트 가드 2,000개를 제작해 배포한다. 해당 안전벨트 가드는 체구가 작은 어린이도 올바르게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 용품으로 교통안전 지도 활동이 진행된 인왕초등학교를 비롯해 벤츠 차를 기증받은 전국 복지센터 등에 배포되며 전국 11개 공식 딜러사를 통해서도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10월 한 달간 일부 라디오 채널 광고를 통해 안전벨트 착용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공식 SNS 계정에서 라디오 광고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개의 안전벨트 가드를 제공한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단순한 메시지 전달을 넘어 안전벨트 가드 배포와 같은 실질적인 활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모바일키즈 활동을 지속해 보다 안전한 교통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키즈는 독일 본사가 지난 2001년 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13개국에서 300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4년 처음 도입돼 지금까지 5만8,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