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2기 발대식 가져

입력 2025년10월02일 08시49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생 멘토 100명 선발, 400명 청소년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이 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H-점프스쿨은 역량을 갖춘 청년인재 육성 및 소외계층 청소년에 대한 교육 지원을 위해 청소년, 대학생, 그룹 임직원 간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멘토가 청소년의 맞춤형 학습 지도를, 그룹 임직원 멘토가 대학생 멘토의 취업·진로 상담을 맡는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대학생 멘토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사업장 견학과 자동차 산업 직무소개, 교육역량 강화 캠프 등을 통해 경력 개발도 지원한다. 인도네시아 국립대 이외에 반둥공과대가 이번 2기에 추가로 참여했으며 학교별 50명씩 기존 대비 2배 확대된 100명의 대학생 멘토가 선발됐다. 2기 대학생 멘토들은 내년 6월까지 4명의 학습 지도를 담당하고 이를 통해 약 400명의 청소년들이 멘토링 기회를 갖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앞서 지난 8월 23일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H-점프스쿨 베트남 6기 발대식 및 5기 수료식도 개최했다. 6기 멘토로 선발된 하노이 국립대 학생 100명은 내년 6월까지 청소년 400여 명의 학습을 지도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건강한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 1기 및 베트남 5기 대학생 멘토 중 우수자는 이달 내 한국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 기간 동안 H-점프스쿨 한국 대학생 멘토와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