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공급 운영, 노선 다변화 등
-항공 여행 대중화 적극 이끌어
진에어가 창립 이후 누적 탑승객 1억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008년 7월 김포~제주 노선 첫 취항 이후 약 17년 4개월 만의 성과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통계 등을 통해 2025년 10월까지의 국내선 및 국제선 누적 탑승객은 약 9,994만명이다. 올해 11월 초 기준 자체 집계 결과 전체 탑승객 1억명을 넘어서게 되었다고 진에어는 전했다. 1억명의 누적 탑승객 중 국내선은 약 5,610만명, 국제선은 약 4,390만명이 진에어를 이용했다.
진에어는 2008년 7월 김포~제주 국내선, 2009년 12월 인천~방콕 국제선 첫 운항을 시작했다. 이후 취항 초기부터 최상의 안전과 서비스 구현, 전략적 공급 운영 및 노선 다변화 등을 추진하며 항공 여행의 대중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팬데믹 이후에는 신규 항공기를 도입하고 신규 취항 및 증편을 통해 다양한 지역으로 운항 범위를 넓혀왔다. 현재 진에어는 15개 국내선과 더불어 일본, 동남아, 괌, 중화권 등 32개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발 미야코지마, 이시가키지마, 기타큐슈 및 부산발 클락 노선은 진에어 단독으로 운항 중이다.
효율적인 경영의 결과로 진에어는 2023년에는 역대 최대 영업이익 1,822억원을 기록했다. 또 2024년에는 역대 최대 매출액 1조4,613억원을 달성하는 등 재무적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024년은 연간 탑승객이 1,000만명을 처음으로 돌파한 한해이기도 했다. 이 해에는 국내선 약 450만명, 국제선 약 650만명으로 전체 1,100만명이 진에어를 이용하며 창사 이래 최고의 수송 실적을 경신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에 맞춘 노선 구성과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드리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에어부산·에어서울과의 성공적인 통합 완수를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 차원 높은 항공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누적 탑승객 1억명 돌파를 기념해 11월11일 오전 11시부터 21일까지 SNS(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겨울에 떠나고 싶은 진에어 해외 취항지와 그 이유를 ‘300자 이내’ 작성하는 ‘댓글’ 이벤트다. 응모에 당첨된 111명에게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 음료 쿠폰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