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제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입력 2025년11월18일 14시0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속가능한 디자인 비전 제시
 -한국타이어∙모델솔루션 공동 부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다. 2002년 첫 개최 이후 약 3,000여 개 브랜드와 5,000여 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참여하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와 모델솔루션이 공동 부스를 마련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움직임’을 주제로 디자인과 기술을 융합한 그룹 차원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100% 지속가능 소재와 3D 프린팅, 혁신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지속가능성 콘셉트 타이어’를 국내 최초 공개하며 차세대 친환경 타이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자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re:move)’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순환디자인연구실 ‘디스코랩(DISCO Lab, 지도교수 이장섭)’과 공동 제작한 업사이클링 오브제도 공개했다. 

 

 모델솔루션은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정밀 제조 기술과 CMF(Color∙색상, Material∙소재, Finish∙마감) 연구가 결합된 미래형 디자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자체 브랜드 ‘SIJAC(시작)’과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도 공개했다.

 

 그룹 관계자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우리 그룹이 미래 디자인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레드닷’, ‘iF’, ‘IDEA’ 등 글로벌 대표 디자인 어워드 등에 수상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모델솔루션 역시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AR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