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 인천소방대원에 전기차 소방 교육 제공

입력 2025년11월21일 10시28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차 특성 및 대응 요령 안내

 

 BMW그룹코리아가 지난 20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인천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화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전기차 소방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격히 증가하는 전기차 보급 추세에 발맞춰 소방력이 전기차 화재 및 구조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인천지역 일선 소방관 30명이 참석했으며 전기차의 구조적 특성과 고전압 시스템의 작동 원리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참석자들은 BMW 전기차를 활용해 배터리 화재 징후 감지 및 알림 시스템과 함께 화재 징후 발생 시 적용되는 BMW의 대응 매뉴얼을 학습하고 사고 시 전원 차단 및 대응 프로세스 등을 실습하며 실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대응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혔다.

 


 

 또한 BMW드라이빙센터 내 주행 코스에서는 BMW 전기차를 활용한 성능 및 주행 특성 테스트도 진행됐다. 소방대원들은 제동, 조향, 가속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전기차 제어 시스템과 주행 특성을 경험했으며 전기차의 무게 배분과 회생제동 시스템이 안전성 확보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며 차 구조와 안전 대책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지난해 인천 지역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응급 이송 안전 강화를 위한 주행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기증 차의 소모품 무상 교체 및 무기한 연장 지원을 제공하는 등 공공 안전 분야에서의 협력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