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 제주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에 교육용 차 지원

입력 2025년11월28일 11시26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BMW i4,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고전압 시스템 기술 정보 제공 등

 

 BMW그룹코리아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27일 제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진행한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에 교육용 실습 차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소방대원 전기차 안전구조 세미나는 소방구조대원이 전기차 교통사고 또는 화재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모임이다. 제주소방안전본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는 소속 소방대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세미나의 취지에 공감해 전기차인 BMW i4와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을 실습 차로 지원했다. 이와 함께 차에 대한 소방대원들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BMW 및 미니 전동화 제품의 구조적인 특징과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기술 정보 및 주의 사항 등을 함께 제공했다.

 

 이 외에 공공 안전 분야에서의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인천지역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주행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인천지역 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소방청에 전국 화재진압 및 긴급출동 시 필요한 의약품과 음료 보관 등에 사용 가능한 자동차용 냉온장고를 1,150대 지원하고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기증한 BMW X5의 소모품 무상 교체 기간을 무기한으로 연장해 지원하는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