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 문화 조성
빔모빌리티가 인천시와 함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과 올바른 전동킥보드 주차 문화 확산을 위한 '점자블록 주차방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점자블록 위 개인형 이동장치(PM) 무단 주차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주차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빔모빌리티와 인천시는 전동킥보드에 '점자블록 위 주차금지' 스티커를 부착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주차를 인식하도록 안내하며 모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보행 환경 조성에 힘썼다.
회사는 앞서 서울, 천안, 대구 등 여러 지자체와 함께 점자블록 주차방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번 인천 캠페인을 통해 지역 맞춤형 주차문화 개선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전동킥보드는 편리한 이동수단인 만큼, 함께 사용하는 시민들을 배려하는 주차 문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점자블록을 포함한 보행 약자 보호와 주차문화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빔모빌리티는 점자블록 주차방지 캠페인 외에도 안전한 공유 PM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 가이드 안내, 이용자 대상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책임 있는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