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M, 신제품 T5088 국내 최초 공개

입력 2026년02월09일 10시32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브랜드 유일 88마력 트랙터 
 -딜러점에서 작업기까지 원스톱 구매

 

 TYM이 지난 5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 TYM 고객 초청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비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1차), 청주 오스코(2차)로 나누어 기획했다. 차세대 중대형 트랙터 ‘T5088’을 포함한 TYM의 전 라인업과 존디어∙이세키 등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에 참석한 1,000여 명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해 제품력과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핵심은 차세대 주력 제품 ‘T5088’이다. 70마력대 중형과 100마력대 대형급으로 양분된 기존 시장의 간극을 메우는 국내 브랜드 유일의 88마력 트랙터다. 신뢰도 높은 독일 도이츠 엔진을 탑재해 중저속 RPM에서도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 중형급의 기동성과 대형급의 파워를 동시에 갖춰 현장을 찾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T5088은 개발 단계부터 36인의 기술 전문 자문위원과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면 아치형 유리창을 통한 넓은 가시성과 쾌적한 실내 공간이 대표적이다. 현장에서는 사전예약자 대상 ‘로타베이터’ 무상 증정 프로모션도 증정했다.

 

 회사는 본격적인 모내기 시즌에 앞서 TYM은 주력 제품인 RGO-690 6조 이앙기를 포함해 대규모 영농에 최적화된 10조 이앙기를 공개하며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업계 최초로 농기계 자율주행 시스템 국내 종합 검정 성능시험을 통과한 RGO-690은 22마력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또 전자식 페달을 적용해 작업 피로도를 낮춘 것은 물론 전동 슬라이드 예비묘 방식을 채택해 육묘 공급이 한층 편리하다.

 

 전시공간에서는 마력대별 트랙터와 보통형 콤바인 ‘TH1200’, 존디어 트랙터 등 전 라인업을 선보였다. 출시 예정인 소형 굴삭기와 운반차도 선공개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구매처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존디어 A/S와 140개 항목 점검 및 최대 12개월 무상 보증을 제공하는 ‘인증중고 존디어’ 사업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제품 및 작업기 구매부터 정비, 부품 공급, 금융 상담까지 한 곳에서 해결하는 ‘TYM 원스톱 스토어’ 전략을 통한 소비자 편의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난타 공연, 3D 프리뷰 영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퀴즈 이벤트, 경품 추첨 등 지역 농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형태로 진행했다. TYM은 참석자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24K 황금 열쇠와 일본 여행권, 삼성 로봇청소기 등 풍성한 경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도훈 TYM 대표이사는 “전국 6대 권역에 구축한 TYM 플라자를 중심으로 한 원스톱 네트워크를 완성해 농민들이 구매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가치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 농업의 표준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TYM은 오는 2월 26일 청주 오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약 2,000명 규모의 초청행사를 진행하고 신제품 소개와 소비자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