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완성형으로 거듭난 BMW X4

입력 2021년11월24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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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 및 안전품목 확대한 부분변경

 BMW코리아가 25일 쿠페형 SUV X4의 신형을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선보였다.

 새 차는 유려한 루프 라인이 돋보이는 스포티한 외관과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유려한 루프 라인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외관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갖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다. 차체 앞면은 더욱 커진 싱글 프레임 키드니 그릴과 슬림한 헤드라이트, 새롭게 디자인된 앞 범퍼가 조화를 이뤄 존재감이 한층 강화됐으며 뒷면에는 3D 리어라이트와 사각 형태의 테일 파이프,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언더바디 프로텍션이 조합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한다.

 실내는 센터페시아 상단에 12.3인치 대형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을 탑재해 시인성을 높였다. 센터페시아와 송풍구, 기어 셀렉터, 각종 제어 버튼들도 BMW의 최신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여기에 차선 유지,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비롯해 주변 교통상황을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어시스티드 드라이빙 뷰’, 손쉬운 주차를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와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 역시 기본으로 탑재되어 보다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엔진은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m를 발휘하는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를 탑재했다. 이전 제품보다 5.1㎏·m 향상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8초다. 섀시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을 채택했으며 M 컴페티션 전용 21인치 경량 휠,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역동적인 성능을 뒷받침한다.

 이외에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컴포트 액세스 2.0, 롤러 선 블라인드, 발동작으로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트렁크,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통풍 기능, 3-존 에어 컨디셔닝, 탑승 전 출발 시간 및 온도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리모트 엔진 스타트 기능 등을 기본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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