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JCW 60주년 기념
-전용 데칼과 장식 포인트
BMW코리아가 14일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공개했다.
새 에디션은 미니 고성능 브랜드 JCW의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단 740대만 출시되는 한정판 제품이다. 미니의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에게 전하는 찬사이자 미니와 쿠퍼 가문의 60년 동행을 기념하는 차다.
미니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실내외 곳곳에 미니와 쿠퍼 가문의 역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다. 차체에는 클래식 쿠퍼 컴퍼니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적용했다. 또 흰색 보닛 스트라이프에는 빨간색 라인을 추가해 특별한 감각을 더했다. 도어와 보닛에는 1961년 미니 첫 레이싱 경기이자 우승 경기였던 대회 출전 당시 배정받은 숫자 "74"를 새겨 넣어 기념적인 의미를 부각했다.
실내는 운전석 대시보드 패널에 존 쿠퍼를 비롯한 쿠퍼 가문 3대의 서명을 적용했다. "쿠퍼(COOPER)"가 새겨진 도어 실과 스티어링 휠 캡, 운전석 도어 안쪽에 부착된 JCW 60주년 기념 스티커 등을 통해 JCW만의 헤리티지도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들어있다. JCW의 레이싱 DNA에 걸맞은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다.
부산=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