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베이징]현대차, 전동화 기술 및 브랜드 적극 알려

입력 2024년04월25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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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 특화 마케팅 적극 전개
 -CATL과 파트너십 강화
 
 현대자동차가 2024 베이징 모터쇼에서 차별화된 고성능 전동화 기술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오익균 현대차 중국사업담당 부사장은 "현대차는 한국의 남양연구소 및 중국 기술연구소, 그리고 상하이 디지털선행연구소 등과 협업해 중국 시장에 적합한 현지화 EV를 개발 중"이라며 "내년부터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런칭해 중국 NEV(New Energy Vehicle, 신에너지차) 볼륨 시장에 대응하는 전용 EV 모델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중국 시장 전동화 방향성을 제시했다.
 
 베이징현대는 이날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위 기업인 CATL과 중국 NEV 시장 대응 및 중국 내 전동화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베이징 국제 모터쇼 현대차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현대차 오익균 부사장, 베이징현대 부총경리 오주타오(吴周涛), CATL 쩡위친(曾毓群) 회장 등이 참석했다.
 
 오익균 부사장은 "중국 현지화 EV 개발에 있어 중국 대표 배터리 제조사인 CATL과의 협업을 강화해 현대차의 전동화 기술력과 CATL의 배터리 기술력 조합을 바탕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4월25일부터 5월4일까지 진행하는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1,208㎡ (약 36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차존, N브랜드존, 수소기술존을 운영해 총 14대의 차를 전시하는 등, 중국 시장에 현대차의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수소 기술 역량을 소개한다. 
 아이오닉 5 N과 아이오닉 5 N 드리프트 스펙, 디 올 뉴 싼타페, 싼타페 XRT 콘셉트가 전시되어 있는 신차존은 관람객들이 차 관람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독립된 전용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3월 중국에 출시한 11세대 쏘나타를 비롯해 11세대 쏘나타 N라인, 더 뉴 투싼, 팰리세이드 등 양산차를 전시한다.
 
 N브랜드존에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와 함께 모터스포츠 차인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N1 컵 카, 아반떼 N(현지명: 엘란트라 N) 등 N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고, N브랜드 전문 고성능 튜닝 파츠인 "N 퍼포먼스 파츠"를 선보인다.
 
 또 고성능 N의 다이나믹한 주행감과 기술력을 누구나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인 N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소기술존에는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운송, 활용까지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환경적 특성과 니즈에 맞춰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인 "HTWO Grid Solution"을 전시한다.
 
 이에 더해 유기성 폐기물을 수소로 전환하는 "W2H(Waste-to-Hydrogen)" 디오라마, 이동형 수소연료전지 발전기(Mobile Fuel Cell Generator), 중국향 넥쏘 등을 함께 전시하며 친환경 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서 수소 기술 경쟁력을 알린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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