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클래스 경쟁 부문 수상
-포르쉐 커뮤니티 정신 공유
포르쉐AG가 전 세계 포르쉐 골프 커뮤니티의 특별한 정신을 공유하는 아마추어 고객 토너먼트 시리즈인 제 9회 포르쉐 골프 컵 월드 파이널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2023 포르쉐 골프 컵 시즌의 상위 골퍼들은 손 구알 (Son Gual) 코스에서 열린 1라운드에서 폭풍우로 경기가 중단되는 사태에도 경기를 진행했다. 토너먼트 둘째 날 클럽 드 골프 알카나다 (Club de Golf Alcanada)에서 열린 다양한 클래스의 타이틀 경쟁에서도 최상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18개국의 약 1만6,000명의 골퍼들이 겨루는 229개의 전 세계 예선전을 통해 마요르카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에 진출 자격을 얻었다. 총 69명의 선수들이 팀 클래스 (월드 트로피)와 5개의 개인 경쟁 부문 (여성, 남성, 3개의 혼합 넷 클래스)에서 경기를 치렀다. 20번의 프로 토너먼트 우승자이자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 폴 케이시가 수상자들에게 직접 시상했다.
6월10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24 포르쉐 골프 컵 월드 결승전 팀 클래스에서는 스위스가 벨기에 팀과 대만 팀을 제치고 우승했다. 개인 부문 우승은 클레어 피투 (Claire Pitout, 프랑스, HCP -1.6), 전재형 (한국, HCP -2.1)이 각각 차지했다. 세 개의 넷 클래스에서는 얀 블룸 (Jan Blum, 스위스, 넷 A), 첸 쉬안 유 (Hsuan-Yu Chen, 대만, 넷 B), 빅 베리케 (Vic Vereecke , 벨기에, 넷 C)가 1위를 차지했다.
전재형 우승자는 "2024 포르쉐 골프 컵 월드는 매우 훌륭하고 특별한 행사"라며 "환상적인 경기장과 알카나다의 코스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으며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모든 홀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말했다. 전재형 선수는 4 언더 파를 기록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