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슈퍼배드4와 글로벌 협업 캠페인 진행

입력 2024년06월18일 00시00분 박홍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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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캠페인 통해 브랜드 감성 전달 기대
 -세계 각국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폭스바겐이 올 여름 개봉을 앞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배드는 애니메이션 영화 프랜차이즈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보유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독보적인 인기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7년 만에 돌아온 '슈퍼배드 4'는 악당 전담 처리반 요원으로 변신한 그루와 그를 따르는 미니언즈의 흥미로운 활약을 담은 블록버스터로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양측은 이번 마케팅 협업을 통해 미니언즈 캐릭터로 각기 다른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매력과 감성을 전달하게 된다. 독일의 경우 유로 2024 개막과 함께 미니언즈와 독일축구협회(DFB) 선수들이 협업해 폭스바겐의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GOAL’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된다.

 새 스페셜 에디션은 ID.3, ID.4, ID.5 등 ID.패밀리를 비롯한 골프, 폴로, 티구안, 티록, 티록 카브리올레, 티크로스 등 12개의 전기차 및 내연기관차 모델 라인업을 갖고 있다. 에디션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 차들은 독일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수잔 프란츠(Susanne Franz) 폭스바겐 마케팅 최고 책임자는 “친근하면서도 호감 가는 이미지의 미니언즈는 폭스바겐 브랜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정확히 부합하며 이들의 특별한 유머는 브랜드 마케팅 방향성과 잘 어울린다”며 “유니버설 픽처스와 일루미네이션, 폭스바겐이 만들어낸 이번 창의적인 캠페인은 유럽 챔피언십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슈퍼배드 4는 오는 7월 24일 국내에서도 개봉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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