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한마음재단, 무장애 놀이터 만들기 앞장선다

입력 2024년07월02일 10시14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 아동 야외 생활 지원
 -GM 다양성 가치 확대 차원

 

 GM한마음재단코리아가 인천시 부평구 중부동공원에 턱이 없는 회전 놀이기구 1대를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무장애 놀이터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무장애 놀이터는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이 놀이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을 없애고 놀이기구의 형태를 바꾼 무장애(Barrier Free) 놀이공간을 뜻한다. 이를 통해 장애 아동들의 건강한 야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GM은 다양성 및 포용성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무장애 놀이터 만들기 활동 또한 이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이 즐거운 야외활동에 참여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증한 무장애 회전 놀이기구는 문턱이 없어 오르내리기가 용이하고 기구내에 휠체어를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이로 인해 장애를 가진 어린이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신체적 및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포용성을 확대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