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하루만에 초도 물량 완판
-3세대 신형, 고급 편의기능 대거 탑재
GM한국사업장이 쉐보레 신형 콜로라도가 국내 출시 단 하루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100 년 넘게 픽업트럭을 만들어 온 쉐보레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다. 2003년 등장한 1세대는 미국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2019년 2세대가 국내 등장했다. 이후 3세대로 진화한 신형 콜로라도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 파워트레인, 첨단기능을 모두 갖춰 완성도를 높였다.
신형 콜로라도는 공식 국내 출시 첫 날 400여 대의 사전계약을 기록했다. 연간 1,000여 대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수입 프리미엄 픽업트럭 시장에서 매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쉐보레는 국내 소비자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반영해 추가 물량 수급을 위한 북미 본사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동력계는 최고출력 314.3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발휘하는 2.7L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2세대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이다. 또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픽업트럭답게 험로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오토트랙 액티브 2 스피드 4WD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주행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 선택이 가능하며 GM의 첨단 트레일러링 전용 기술을 통해 아웃도어에서 보다 확장된 라이프스타일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정통 픽업트럭에 어울리는 신규 기능 역시 대거 적용했다.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가 5년간 무상 제공되고 USB선 연결 없이 구글 안드로이드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폰 프로젝션, 운전석 메모리시트와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자동 열선 스티어링 휠,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리어 에어벤트, 선루프, 스마트 키 등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이 들어간다.
이기현 GM 한국사업장 국내영업본부 상무는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올 뉴 콜로라도 역시 출시 하루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수입 픽업트럭 시장의 새로운 리더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는 소비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리뉴얼 된 GM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를 포함해 전국 쉐보레 30개 대리점에서 실제 차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