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유럽 출시

입력 2024년08월19일 09시17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에 2022년 출시한 SUV용 올시즌 제품
 -다양한 노면 환경 대응 능력 갖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X’는 사계절 내내 뛰어난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제공하면서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갖춘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다. 'M+S(Mud+Snow)' 인증을 획득해 진흙, 눈길,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등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도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2년 출시해 SUV 운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혁신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톱니 모양으로 설계한 블록이 맞물려 블록 움직임을 최소화시켜주는 ‘3D 그립컨트롤 사이프’ 기술을 통해 블록 강성과 그립력,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고 또한 트레드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 패턴 강성을 향상시켰으며, 최적화된 프로파일로 조정 안정성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내마모 성능을 강화한 사계절용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주행 시 지면에 닿는 접지면적을 넓혀 마일리지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홈에 울퉁불퉁한 돌기를 적용해 공명음을 줄이는 한편 각기 다른 사이즈의 블록들을 최적으로 배치해 노면 충격도 줄였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성장세가 지속됨에 따라 SUV 특성을 반영한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