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추석 특집 TBN교통방송 마련

입력 2024년09월12일 11시55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거리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선곡
 -실시간 교통상황 전달 통해 정보 제공

 

 한국도로교통공단이 TBN교통방송을 통해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연휴 기간 ‘안전한 고향길·귀갓길을 위한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가위에 어울리는 노래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교통안전정보를 제공하는 특별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방송은 장거리‧장시간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해 추석에 관한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졸음운전 방지 및 음주운전 금지 등 교통안전 관련 내용을 집중 방송한다.

 

 먼저, TBN 대표 프로그램인 ‘김효진.양상국의 12시에 만나요(12:00~14:00)’는 인기 ‘트로트 가수 마이진’, ‘가수 요요미’ 등이 출연하는 ‘고향길 콘서트’를 마련했다. ‘김승현의 가요본색(20:00~22:00)’에서는 국악으로 꾸미는 ‘추석음악회’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계획이다.

 행복한 밤 TBN과 함께(22:00~24:00)’에서는 스페인 출신 ‘가수 라라베니또’와 우즈베키스탄 출신 ‘가수 레오’, 범내려온다 이날치 밴드의 ‘보컬 신유진’, ‘트로트 가수 성용하’ 등이 ‘우리들의 행복한 고향’ 해외편과 국내편에 출연한다.

 

 전국 12개 방송국(대전.대구.부산.광주.전북.경인.강원.경북,울산,경남,제주,충북)은 실시간 교통상황과 사고 및 재난 등 돌발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한다. 또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재난재해 상황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특별방송으로 전환한다.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 등에 중계차와 통신원을 배치해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김환열 TBN교통방송 본부장은 “TBN교통방송이 준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청취하며 졸음운전과 음주운전 없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로교통공단 TBN교통방송은 전국 12개 지역에서 FM 라디오 방송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한 교통정보와 재난방송 등 국민을 위한 공익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TBN교통방송은 스마트폰 앱 ‘tbn 통’과 유튜브 채널로 언제 어디서나 청취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