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2024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4년10월15일 13시31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비게이션 UI 콘셉트 부문 수상

 

 현대오토에버가 '2024 레드닷 어워드'의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상작은 현대오토에버가 자체 개발한 내비게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0여 년간의 내비게이션 개발 경험과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이번 내비게이션 UI의 프로토타입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의 UI 프로토타입 NIMS는 유니버스, 익스플로어, 커넥트 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유니버스는 경계없는 가상과 현실을 아우르는 디지털 트윈을 뜻하며 익스플로어는 자율주행 시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기는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 자동차를 의미한다. 세상과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트는 스마트폰, 소셜미디어 등을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서동권 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사업부장(상무)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차 내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운전자 경험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3D 지도와 같이 더욱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주행 중 정보 접근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