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서 유럽 브랜드 세단 1위

입력 2024년10월23일 15시54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년 이내 신차 구매자 대상 조사 결과
 -제품만족도 기반 2년 연속 1위 기록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S90이 '올해의 차' 유럽 브랜드 세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의 차’ 조사 결과 S90은 제품만족도(TGR)를 기반으로 2년 연속 유럽 세단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쟁쟁한 프리미엄 세단이 경쟁하는 유럽 브랜드 중 실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볼보 S90이 1위에 선정된 것은 굉장히 의미 있는 결과”라며 “볼보를 선택해 주시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차별화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앞서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와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모두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석권하고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내구 품질 (TGW-d)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뽑힌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