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규 하이파킹 대표, 국토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4년11월11일 14시31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차 서비스 통한 부동산 가치 향상 인정받아

 

 휴맥스모빌리티의 주차장 운영 전문 자회사 하이파킹의 박현규 대표가 '2024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박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주차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MHP 주차관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주차 서비스의 혁신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를 통해 건물 이용객의 주차장 편의성을 높이고 부동산 가치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현규 대표는 "이번 수상은 주차사업이 공식적으로 하나의 사업군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주차장이 단순한 부대시설이 아닌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는 핵심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주차 서비스로 부동산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파킹이 운영중인 주차장 브랜드 투루파킹은 현재 전국 1,300여개 대형 오피스 빌딩과 쇼핑몰에서 29만 개의 주차면을 운영하며 월 평균 2500만 대의 차를 관리하는 국내 최대 주차 운영 브랜드다. 올해 네이버와 협력하여 온라인 주차장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서울시립대학교와 스마트 주차 솔루션 연구 협약을 맺는 등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