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2024 공예트렌드페어'서 브랜드 철학 알린다

입력 2024년12월09일 11시44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정성' 주제로 각종 작품 전시 예정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 박람회 '2024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AUTHENTIC'(진정성)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브랜드 철학과 공예의 비전을 소개한다. ‘공예의 내일: 진정성(Authentic)의 미학’을 주제로 진행된 ‘2024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LCMA)’ 수상작을 비롯해 렉서스가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역사, 그리고 역대 수상작 및 주요 에디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는 광활한 들판의 바람이 넘나드는 거대한 창고를 모티브로 자연의 소재와 공예 작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몄다. 이는 작품 각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자연의 본질적 가치와 인간의 손길이 깃든 공예 가치를 경험하는 장으로 구성했다. 

 

 부스 외벽과 내부에 마련된 ‘타임리스 파츠 X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TIMELESS PARTS X LEXUS CREATIVE MASTERS)’ 존에서는 버려지는 자동차 부품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한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탄소중립의 관점에서 환경과 미래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공예품으로 자동차 부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혜택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을 구매한 관람객에게는 현장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관람객에게는 렉서스 영파머스 장문규 로스터의 드립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LCMA 페이퍼 샤쉐를 제공하고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김혜정 작가의 작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전시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타쿠미(장인)들이 세심하게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과 공예가들이 정성스럽게 작업하는 과정에는 공통적으로 ‘진정성(Authentic)’이 담겨져 있다"며 "이번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렉서스가 추구하는 진정성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2017년부터 시작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를 통해 국내 공예 분야의 신진작가를 지원하고 이들과 함께 크래프트맨쉽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들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