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임직원 초청해 사옥 투어 실시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한온시스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룹 본사 사옥 투어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본사 사옥 투어는 지난 12월 3일과 5일, 10일까지 3차례에 걸쳐 총 100여명의 한온시스템 임직원들을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에 초청한 가운데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수평적 문화,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과 소통이 원활히 일어나도록 시각적 연결성을 콘셉트로 구성한 공간을 체험하며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실무진 중심의 교류에도 중점을 뒀다. 한온시스템과 한국앤컴퍼니그룹 직원들은 카페, 라운지 등 편안한 느낌의 업무 공간에서 격식없이 대화를 나누며 양사가 지향하는 고유 가치와 업무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말부터 양사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온시스템의 한국앤컴퍼니그룹 합류에 따른 변화 사항 및 기대효과에 대한 궁금증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양사가 지향하는 고유의 가치들과 문화적 강점을 유지하면서 긍정적인 변화와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의 경영권 확보를 추진 중이다. 지난 10월 31일 인수 본계약인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통합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