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 사전계약...4,383만 원부터

입력 2024년12월20일 09시0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존 대비 길어진 휠베이스와 전장 
 -현대차 최초로 2.5T 하이브리드 적용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이하 팰리세이드)’의 주요 기능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캐릭터와 넉넉한 공간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자리매김해왔다.

 

 먼저, 팰리세이드는 이전 세대 대비 65㎜ 증대된 5,060㎜의 길이와 70㎜ 증대된 2,970㎜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췄다. 여기에 가족 단위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 등 내장 구성요소들을 배치하고 부드러운 소재와 정교한 마감으로 안락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아일랜드 타입 센터콘솔은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노브 자리를 활용해 무선충전기와 함께 100W까지 충전 가능한 C타입 USB 충전포트, 2개의 대용량 컵홀더, 하단 수납공간, 양문으로 개방되는 콘솔박스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또 9인승의 경우 1열 가운데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멀티콘솔을 탑재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동승석 에어백을 확장한 센터석 듀얼 에어백을 적용해 중앙에 자리한 승객의 안전까지 꼼꼼히 챙겼다.

 

 9인승의 2열 6:4 분할 시트는 전동 폴딩, 슬라이딩, 전동 리클라이닝, 윙아웃 헤드레스트 기능을 탑재해 안락함을 키웠다. 이 외에 7인승의 2열 전동 독립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기능 추가했고 타격식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로 변경 또한 가능하다.

 



 

 여기에 시트가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틸팅형 워크인 기능을 적용, 전방으로 밀착 시 기존 대비 92mm 수준의 추가적인 여유공간이 생겨 탑승자가 손쉽게 3열에 승·하차할 수 있다. 유아용 카시트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틸팅 기능 동작이 가능해 가족 단위 소비자가 주를 이루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로서 편의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3열은 한층 넓어진 리어 쿼터 글래스로 개방감을 높여주고 3열에 적용된 전동 6:4 분할시트는 전·후방 110㎜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해 승객 및 화물 공간을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이전 대비 35mm 늘어난 리어 오버행과 기본 대비 전방으로 70㎜까지 이동이 가능한 3열 시트는 4개의 골프백과 보스턴백을 무리 없이 한 번에 적재 가능한 수준인 최대 615ℓ의 여유로운 화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팰리세이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2·3열 시트의 위치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루프에 자리한 전석 공조 컨트롤러로 후석에서도 전·후석 공조를 조절할 수 있게 구성하는 등 모든 탑승자를 상시 배려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현대차는 친환경 차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는 모터 합산출력 334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과 함께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인 E-라이드(E-Ride), E-핸들링(E-Handling), E-EHA(Electrically Evasive Handling Assist), e-DTVC(Electric Assisted Dynamic Torque Vectoring Control)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높였다.

 



 

 1.65㎾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적용된 스테이 모드는 내비게이션으로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해 전기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조절해주어 정차 시 일정시간 동안 전기차처럼 무시동 상태에서도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돕는 편의기능이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기존 3.8 가솔린 엔진 대신 2.5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도 운영한다. 최고출력 281마력과 최대토크 43.0㎏∙m, 복합 효율 9.7㎞/ℓ를 갖췄으며 터보 시스템 적용으로 기존 대비 높아진 최대 토크는 초기 가속 응답성을 높여 운전자가 더욱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차 SUV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 및 주행상황을 판단한 후 예상되는 차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한다. 

 

 이와 함께 전·후방 도어 글라스의 두께 증대와 함께 차체를 감싸는 모든 유리의 차음 성능을 강화해 주행 중에도 한층 조용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강풍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상황에 적합한 편제동과 조향 제어로 차량의 쏠림을 방지하는 횡풍 안전 제어 기능도 넣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최대 4일까지 주차 중 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강화된 빌트인 캠 2 Plus(플러스)를 적용했으며 후방 모니터·디지털 센터 미러 카메라 클리닝 기능을 적용해 SUV의 구조적 특성상 발생하게 되는 빗물이나 먼지 등의 오염을 고압의 워셔액을 통해 간편히 닦아낼 수 있게 했다.

 



 

 안전 품목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어드벤스드 후석 승객 알림,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HoD) 등을 대거 적용했다.

 

 또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개인화, 시동, 결제), BOSE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인카페이먼트, 현대 디지털키 2, 현대 AI 어시스턴트 등 최고급 편의기능 등을 반영했다.

 

 특히, 팰리세이드에는 기존 스마트키에만 적용되어 있던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기능이 디지털 키 2에 새롭게 구현돼, 스마트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LED 테일게이트 램프, LED 도어 스팟 램프, 러기지 프로텍션 매트 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나 패밀리 소비자의 승하차 편의를 돕는 사이드 스텝과 같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신차옵션 상품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2.5 터보 가솔린을 다음 달 중순부터 소비자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는 인증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다.

 



 

 가격은 2.5 터보 가솔린 9인승 익스클루시브 4,383만 원, 프레스티지 4,936만 원, 캘리그래피 5,5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4,516만 원, 프레스티지 5,099만 원, 캘리그래피 5,794만 원이다.

 

 2.5 터보 하이브리드는 9인승 익스클루시브 4,982만 원, 프레스티지 5,536만 원, 캘리그래피 6,1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5,146만 원, 프레스티지 5,729만 원, 캘리그래피 6,424만 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