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봉사활동 전개해 전년 대비 20% 증가
-임직원 참가해 ESG 경영철학 호응도 입증
한국앤컴퍼니그룹이 2024년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이 진행한 봉사활동 누적 시간이 총 1만2,000시간으로 집계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 실천에 대한 진정성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평소 “사회가 건강해야 기업이 건실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조현범 회장의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임직원 및 가족 참여 사회공헌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지역사회 상생 구조 확립에 힘쓰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임직원 및 가족, 그리고 최근에는 사내 동호회 회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2024년 연간 봉사활동 누적시간이 전년 1만 시간 대비 20% 증가한 약 1만2,000시간을 기록했다.
그룹의 ESG 경영 철학에 대한 임직원 호응도는 높은 직원 참여로 입증되고 있다. 1만2,000시간의 총계는 국내 전체 임직원의 35%가량에 이르는 3,000여명이 평균 4시간씩 참가해 만들어졌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주요 봉사활동으로는 사회복지시설의 노후화된 담장 및 건물 벽면 등에 벽화를 그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벽화 그리기',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건전한 여가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운동 기술 습득으로 자신감 증가에 기여하는 '스포츠 동호회 재능기부' 등이 있다. 또 취약계층이 거르기 쉬운 도배, 장판, 미용, 이불 빨래 등을 돕고 독거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정서·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 역시 그룹 고유의 인재상인 '프로액티브 리더'의 미션”이라며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수혜자 중심의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확대 발전시켜 나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