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시장 판매 확대 결과
-새해 매출 5조원 제시
금호타이어가 2024년 매출 4조5,381억원 영업이익 5,906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3.7% 뛰었다. 이는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신차용(OE) 및 교체용(RE) 시장의 판매 확대에 따른 결과라고 금호타이어 측은 설명했다. 고수익 제품 중심 밸류 개선과 판매가 관리를 통한 안정적 수익 창출, 유통채널 다변화도 영향을 미쳤다.
4분기 매출액은 1조2,466억원(영업이익 1,5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5% 증가했다. 그 결과 2023년 4분기 이후 5분기 연속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올해 매출 5조원,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6%, 글로벌 OE 매출 기준 EV 타이어 비중 26% 확보 등을 목표치로 제시했다. 매출 성장률은 전년 대비 10% 이상으로 설정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