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 넓은 구성으로 다양한 소비자 만족
-지역별 시장 분석해 체계화된 상품 운영
타이어는 자동차에 필수적이면서 유일하게 노면과 맞닿는 부품이다. 그만큼 자동차의 성능을 구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를 차종, 주행 스타일, 기후, 지형 등과 같이 상황, 환경을 고려해 선택했을 때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주행이 가능해진다. 이에 한국타이어는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의 글로벌 시장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간결하면서도 본질에 집중한 상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라우펜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 주도 하에 추진한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 카드 중 하나다.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탄생했으며 한국타이어가 만들고 동일한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그만큼 우수한 성능과 상품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2015년 미국 세마쇼에서 첫 출시한 이후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10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또 공신력 높은 글로벌 테스트 기관, 유명 자동차 전문지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고 유럽을 대표하는 대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컨퍼런스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등 세계 무대에서의 영향력을 지속 확대해 왔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 2024년에는 연간 약 900만개 판매를 이루며 글로벌 타이어 시장 내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우펜은 상품명의 'FIT'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떠한 노면 환경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지원하는 타이어다. 그만큼 주요 성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고속 주행용, 사계절용, 오프로드용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종, 주행 환경 및 성향,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풀 라인업이 핵심이다. 또 지역별 시장 분석을 통해 체계화된 상품을 운영하여 전 세계 운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세단용 세그먼트에서는 여름용 스포츠 타이어 ‘Z FIT EQ’가 있다. 이와 함께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S FIT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G FIT AS’, 올웨더 타이어 ‘G FIT 4S’ 등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SUV·PUP(픽업트럭) 부문에서는 투어링 타이어 ‘X FIT HP’, 온로드용 타이어 ‘X FIT HT’,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X FIT AT’ 등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한국 시장에는 'S FIT AS’, 'G FIT AS’, 'X FIT HT’ 등 사계절 기후 환경, 편안한 승차감 선호 등 국내 지역 특성과 요구 성능을 반영한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타이어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은 곧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라우펜 역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돼 있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검증된 설계 및 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에서 고도의 성능 시험을 진행한 뒤 한국타이어 대전·금산 공장에서 생산된다. 이와 함께 ‘한국’ 브랜드의 품질보증제도를 6년간 동일하게 적용해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제고하고 지속적으로 품질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라우펜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탠다드 타이어 세그먼트로서 경제성과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 회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런칭할 예정이며 더욱 정교화된 주행 성능과 라인업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