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접근성 강화한 네트워크 개발
포르쉐코리아가 신규 서비스 센터 영등포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영등포(운영: 아우토슈타트)는 서울 서부 지역의 최대 서비스 센터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지난 19일 열린 행사에는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대표, KCC 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 아우토슈타트 이광호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는 포르쉐 서비스 센터 영등포는 일반 정비부터 판금·도장 서비스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또 전기차 전용 워크베이를 포함해 최대 35개의 워크베이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포르쉐 E-모빌리티 전략’의 일환으로 충전 인프라 및 BEV 전용 시설도 확충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서구·양천구·마포구 등 서울 서부 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핵심 거점에 위치해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포르쉐 고유의 브랜드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 성장 속도에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네트워크에 투자하며 소비자 여정 전반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국 단위 서비스 강화를 위한 핵심 지역인 포르쉐 서비스 센터 영등포를 통해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대표는 “2008년부터 포르쉐 판매를 시작한 국내 두 번째 공식 딜러사로 15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포르쉐 오너들의 만족도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월 국내 최대 규모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및 지난 5일 미래 리테일 방향성을 담은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을 개장하며 국내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현재 총 14개 포르쉐 전시장과 15개 서비스 센터, 5개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 5개의 포르쉐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