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전방위 스포츠 후원 확대해

입력 2025년04월10일 09시12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궁부터 골프·당구까지 폭 넓은 지원
 -다양한 종목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 지향

 

 넥센타이어가 대한양궁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마케팅을 넘어 사회공헌의 관점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양궁 협약을 포함해 골프, 당구 등 다양한 종목을 후원하며 각 종목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양궁협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타이어 업계 단독 후원사로서 양궁 발전 기금과 타이어 교환권을 기부하는 등 협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또 협회 주관 대회에서 인터뷰 배경, 전광판, 제작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를 노출한다. 현장에서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궁의 인연은 이미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다. 지난 2016년부터 대한양궁협회가 주관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양궁대회’ 1~3회에 후원사로 연속 참여하며 타이어 교환권을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이어왔다. 이번 공식 후원 협약을 통해 협회 운영과 선수 지원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골프 분야에서도 꾸준한 지원으로 지역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공동 주최하는 KLPGA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는 2013년 첫 대회 이후 부산·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지역 스포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남 김해 가야컨트리클럽에서 치러진다.

 

 생활 스포츠 및 비인기 종목의 성장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해 처음 진행한 ‘넥센타이어배 3쿠션 당구대회’를 올해 전국 규모 아마추어 대회로 확대했다. 본선은 6월7일부터 부산에서 열린다. 수도권,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4개 권역에서 지역 예선이 펼쳐질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 후원은 마케팅 효과를 넘어 스포츠 저변 확대라는 사회공헌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스포츠 마케팅과 차별화 한다”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