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소재와 공간 활용성 갖춰
-최신 기술 탑재해 극강의 승차감 확보
-넘치는 편의 기능으로 퍼스트 클래스 구현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 내 최상위 브랜드로 궁극의 럭셔리에 걸맞은 품격을 제공한다. 브랜드 역사에 담긴 전통적 가치를 바탕으로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으며 여기에 혁신을 통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럭셔리 경험을 전달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지향하는 최상의 승차감은 달리는 내내 느낄 수 있다. 외부의 소음과 진동이 억제된 좌석에서 퍼스트 클래스급의 안락함이 특징이다. 이는 벤츠의 완성도와 최첨단 기술, 그리고 마이바흐만의 특별함을 결합한 결과이다.
마이바흐 S 580 에는 V8 가솔린 엔진(M176)을 탑재해 최고출력 503마력, 71.4㎏∙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마이바흐 S 680 에는 V12 가솔린 엔진(M279M)을 탑재해 최고 630마력, 최대 91.7㎏∙m를 발휘해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전달한다.
특히,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의 ‘마이바흐’ 전용 모드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특별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마이바흐 차에서만 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전적으로 뒷좌석 승차감에 초점을 맞춘다. 주행 시 쇼퍼 드라이브를 위해 가속이 더욱 더 부드러워지는 특징을 보인다. 또 한층 부드러운 저단 변속 배치 및 2단 기어 출발 덕분에 차체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동력 공급이 원활해진다. 서스펜션의 편안함까지 극대화해 훨씬 더 안락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NVH(Noise, Vibration, Hardness)도 혁신적으로 감소시켰다. 유리 사이에 삽입된 필름 레이어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가 기본 적용돼 주행 시 외부 소음은 물론 적외선을 차단한다. 정숙성과 안정적인 실내 온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 여기에 타이어 트레드 내부의 폼 소재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 장착해 타이어 공명음까지 최소화했다.
마이바흐 S 580에 들어간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독창적인 오프로드 품질과 편안함, 정밀성 및 역동성을 종합해 모든 상황에서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고성능 컨트롤 유닛이 초당 1,000회 주행 상황을 분석해 주행 조건, 속도 및 하중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댐핑 및 레벨 컨트롤이 각 휠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한다. 이를 통해 피치, 롤링 현상, 충격을 보정하도록 설계돼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마이바흐 S 680 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탑재돼 평탄한 도로와 울퉁불퉁한 도로 어디에서든 쾌적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셀프 레벨링의 정교한 센서 시스템은 고속 주행 시 차체 레벨을 자동으로 낮춰 핸들링 안정성이 높아진다. 또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해져 운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바람의 저항과 연료소비량도 줄여준다. 레벨 컨트롤을 이용해 필요에 따라 서스펜션 높이를 올릴 수도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첨단 안전기능 및 럭셔리한 편의품목을 기본 탑재했다. 먼저, 200만 화소 이상의 픽셀로 전보다 더욱 선명해진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가 있다. 이와 함께 충돌 시 뒷좌석 탑승객의 머리와 목을 보호하는 뒷좌석 에어백,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돼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뒷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쿠션과 함께 탑승자의 목, 어깨 히팅 기능이 내장돼 뒷좌석 탑승자에게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아가 뒷좌석 탑승자를 위해 이그제큐티브 시트가 적용돼 등받이 각도는 최대 43.5도까지 조절 가능하다. 최대 5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한 다리 받침대도 탑재돼 버튼 하나로 시트에 편안하게 기대어 앉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쇼퍼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돼 앞좌석 동반석 시트를 최대 77㎜ 앞으로 움직여 뒷좌석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앞좌석 헤드레스트도 조절 가능해 뒷좌석 탑승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해준다. 추가적으로 앞좌석 동반석 아래에서 발 받침대를 펼쳐 뒷좌석 탑승자가 다리를 편 채로 누워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울러 전동식 뒷좌석 컴포트 도어가 장착돼 전기 모터가 도어를 제어해 경사면에서도 뒷좌석 도어를 쉽고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센터 콜솔 및 온도 조절식 컵 홀더 등을 포함한 일등석 뒷좌석 시트 옵션 구매 시 4인승으로 더 편안하고 넓은 뒷좌석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기본 적용한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운전자 컨디션에 적절한 6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내 온도와 열선,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등을 조절한다.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 2세대 MBUX는 직관적으로 차 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활용해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기본 적용한 어댑티브 뒷좌석 라이트를 통해 탑승자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실내 조명의 밝기와 위치 등을 조정할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억960만원, 3억9,360만원이다.